미니어처 슈나우저 분양 정보 및 기본 정보(성격,털 빠짐,유전병 등)
- 강아지에 대한 모든것/소형견
- 2023. 1. 1. 20:20
미니어처 슈나우저 분양 정보 및 기본 정보(성격, 털 빠짐, 유전병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슈나우저 계열 중 가장 작은 견종으로 애교 많은 성격으로 한국의 많은 가정에서 반려견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모든 것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탄생 배경 및 기본 정보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독일이 원산지이며 슈나우저 중에서 몸집이 가장 작습니다. 슈나우저는 독일어로 '주둥이'이며 원래 농장에서 쥐를 잡기 위해 길러졌으며, 작은 짐승 사냥도 하였습니다. 슈나우저를 더 작게 개종한 것이 미니어처 슈나우저이며 몸집만 작을 뿐이지 슈나우저의 성격, 특징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평균 신장은 30~36cm이며 몸무게는 6~9kg입니다. 평균수명은 12~15년이며 견주의 관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경우 스탠더드 슈나우저 보다 몸집이 작아 실내견으로 적합하여 한국에서는 많은 가정에서 반려견으로 길러지고 있습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타고난 성격 및 특징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성격은 활발하고 친화적입니다. 이러한 성격으로 사람과 교감능력이 뛰어나고 다른 견종과도 쉽게 잘 어울립니다. 또한 애교가 많고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높습니다. 하지만 낯선 사람에게 경계심을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슈나우저는 푸들과 마찬가지로 털이 잘 안 빠지는 견종입니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빗질을 해주어 털이 엉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사각형 얼굴에 턱수염처럼 얼굴에 털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몸에 있는 털은 주로 회색, 하얀색, 검은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드럽지 않고 거친 편입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주의할 점 및 유전병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먹는 것을 좋아해서 반드시 체중관리와 식단을 조절해야 합니다. 비만이 되면 대사성질환 및 고지혈증, 당뇨병, 췌장염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지방 대사 효율이 낮아 쉽게 살이 찌기 때문에 식단 관리는 필수입니다. 슈나우저 견종은 유전적으로 진행성 망막 위축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주로 암컷보다는 수컷에 더 많이 발생하며 전 연령에서 고르게 발현됩니다. 망막 위축증이 생기면 시력이 낮아지며 서서히 실명하게 됩니다. 초기증상으로는 자꾸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넘어지는 행동을 보입니다. 견주분들께서는 슈나우저의 행동을 잘 관찰하시고 초기에 대응하여 빠르게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를 키우기 전 반드시 유전질환에 대해 알아보시고 분양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분양 가격 및 정보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분양 가격은 60~150만 원입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분양 가격은 개체별로 차이가 큽니다. 일반 분양샵에서는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주로 가정분양으로 분양이 이루 집니다. (동물 보호를 위해 분양보다 입양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가 반려견이라면 알아야 하는 정보 TIP
-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활동량이 매우 높은 편이라 매일 산책을 해야 합니다.
- 호기심이 많아 모든 물건을 물어뜯거나 땅을 파거나 합니다
-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초기 훈련이 중요하며 만약 훈련이 잘 되지 않는다면 난폭해지며 공격성이 나타나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지능은 높은 편으로 주로 보상훈련을 통해 교육하면 좋습니다.
- 식탐이 많아 체중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