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글 분양 정보 및 기본 정보(성격,특징,털 빠짐,유전병)
- 강아지에 대한 모든것/소형견
- 2022. 12. 23. 20:20
비글 분양 정보 및 기본 정보(성격, 특징, 털 빠짐, 유전병)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글은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인 성격으로 한때 '지랄견'으로 불리지만 귀여운 외모와 사랑스러운 성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견종입니다.
비글에 대한 모든 것
비글의 탄생 배경 및 기본 정보
비글의 원산지역은 영국의 잉글랜드입니다. 하지만 이름은 프랑스어로 '요란하게 짖다' 또는 '작다'라는 뜻으로 지어졌습니다. 비글은 원래 토끼 같은 작은 동물을 사냥하는 하우드였습니다. 하운드 중에서 가장 작은 몸집으로 점차 애완견으로 길러졌습니다. 비글은 축 쳐진 귀와 눈 주위가 까만 것이 특징입니다. 키는 평균 40cm이며 몸무게는 10~17kg 정도 중형견에 속할 법 하지만 소형견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비글의 안타까운 점은 인간을 위해 동물실험에 쓰이는 견종이라는 점입니다. 실험체로서 종균일성이 뛰어나 개체 간 형질차가 적어서 선택되었습니다. 이렇게 실험용으로 쓰이다가 버려지는 비글을 구조하는 '비글구조네트워크'가 한국논산에 있습니다.
비글의 타고난 성격 및 특징
비글은 활발한 성격 탓에 하루 2시간의 산책량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한국에서 아파트 생활이 쉽지 않고, 미국처럼 마당이 있는 가정집에서 키우는 것이 적합합니다. 또한 비글은 식욕이 많아 아무거나 다 입에 넣고 보는 성격이라 주변에 위험한 것들이 없는지 잘 확인하여야 하고 심지어 쓰레기통도 뒤지기 때문에 쓰레기통도 관리하여야 합니다. 비글은 주인에게 충성심과 유대감이 적은 견종으로 좋게 말하면 아무한테나 쉽게 다가가는 성격입니다. 때문에 강아지가 많은 곳에 가면 큰 문제없이 다른 강아지들과 잘 지냅니다.
비글의 주의할 점 및 유전병
비글은 다른 견종에 비해 지나치게 교배되지 않아 유전병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훈련이 어려울 뿐이지 지능이 낮은 편도 아니고 워낙에 밝은 성격으로 알츠하이머 환자나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치료견으로 쓰입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주변에 위험한 것이 없는지 관리하는 것과, 주기적으로 털을 빗어 주어야 합니다. 또 귀가 처져있어서 염증이 나기 쉬우므로 정기적으로 검진하면 좋습니다.
비글의 분양 정보
비글은 평균 30~40만 원의 정도입니다. 물론 외형적인 모습이나 건강상태, 예방접종유무에 따라 가격을 달라집니다. (동물 보호를 위하여 가능한 펫샵이나, 강아지공장에서 분양받는 것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비글이 반려견이라면 알아야 하는 정보 TIP
- 비글은 단모종이지만 성장하면서 털 빠짐이 심해집니다. 게다가 털 자체가 뻣뻣해서 카펫 같은 곳에 박히면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 귀가 아래로 쳐져서 귀에 염증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 비글은 의외로 높이 점프할 수 있어 울타리를 높게 쳐야 하니다.
- 비글은 호기심이 많고 만일 산책하다 줄을 놓친다면 외부 자극을 따라가므로 반드시 줄을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 비글은 털이 짧아 피부질환에 취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