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들링턴 테리어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 (성격,특징,털 날림 등)
- 강아지에 대한 모든것/중형견
- 2022. 12. 25. 18:00
배들링턴 테리어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 (성격, 특징, 털 날림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독특한 외모로 인기가 많은 견종입니다. 양털 같은 곱슬한 털과 길쭉한 얼굴로 마니아 층이 많은 사랑스러운 견종입니다.
배들링턴 테리어의 모든 것
배들링턴 테리어의 탄생 배경 및 기본 정보
배들링턴 테리어는 잉글랜드 남서부 지역인 서섹스 지방에서 탄생하였습니다. 한떄는 개체 수 부족으로 멸종할 위기에 처했지만 꾸준한 개량으로 개채수가 늘어났습니다. 영국 출신 불도그와 스코틀랜드의 테리어 종을 교배하여 개량된 견종으로 초기에는 지금의 모습보다 훨씬 작은 크기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소형 강아지가 인기였으며 현재는 대형화가 유행이라 배들링턴 테리어의 크기가 커졌습니다. 주로 털색은 흰색이나 옅은 회색이며 평균 수명은 평균 13년입니다. 귀여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는 견종이며 크기는 중형견에 속합니다. 키는 38~43cm이며 몸무게는 7~10KG이고 털 빠짐은 없는 편이라고 합니다. 배들링턴 테리어는 새끼 때는 검은색이나 갈색이고 점차 나이가 들면서 백화현상으로 옅은 회색빛으로 변합니다. 하지만 얼굴은 하얀 털로 유지됩니다.
배들링턴 테리어의 타고난 성격 및 특징
배들링턴 테리어는 독립심이 강하며 겁이 없는 성격입니다. 그러나 공격성이 있기 때문에 어릴 때 사회성 훈련 및 복종훈련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사회성이 뛰어나 다른 강아지나 심지어는 고양이와도 잘 지내는 성격이기도 합니다. 또한 호기심이 많고 활동성이 높아 매일 산책을 해야 합니다. 배들링턴 테리어는 사람과는 교감을 잘하며 지능도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가끔 다른 강아지들을 경계하며 공격적인 성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테리어는 쥐잡이용으로 쓰였기 때문에 작은 움직임에 굉장히 민첩하게 반응하는 본능이 있습니다.
배들링턴 테리어의 주의할 점 및 유전병
배들링턴 테리어는 유전적으로 간이 약한 견종입니다. 특히 '구리중독증'이 있는 이는 단백질 분해에 어려움이 있어 간에 동이 쌓이는 질환입니다. 초기 증상이 특별히 없으며 갑작스럽게 증상이 발현되고 이때 구토, 식욕부진 증상이 나타납니다. 발견즉시 유전자 검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배들링턴 테리어의 분양 정보
배들링턴 테리어의 분양가는 평균 100만 원입니다. 개체의 건강상태, 외모, 접종 유무 등 여러 요소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동물보호를 위해 펫샵이나 강아지공장에서의 구매보다는 입양을 추천드립니다.)
배들링턴 테리어가 반려견이라면 알아야 하는 정보 TIP
- 털갈이가 없는 편으로 개털 알레르기나 기관지가 안 좋은 분들이 키우기 적합합니다.
- 정기적으로 빗질을 해주어야 하고 배들링턴 테리어 전용 빗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더위에 약한 편이라 여름에는 에어컨을 틀어주어야 합니다.
- 쉽게 흥분하며 울음소리가 큰 편이라 실내에서 키울 시에는 주의하여야 합니다.
- 활동량이 높아 매일 산책을 해야 스트레스를 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