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핀(미니어처 핀셔)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성격,특징,털 날림 등)
- 강아지에 대한 모든것/소형견
- 2022. 12. 27. 20:15
미니핀(미니어처 핀셔)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성격, 특징, 털 날림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니어처 핀셔는 흔히 '미니핀'이라 불리며 외형상 도베르만을 축소시킨 모습입니다. 용맹한 모습이지만 작은 체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니어처 핀셔의 모든 것
미니어처 핀셔의 탄생 배경 및 기본 정보
미니핀의 원산지는 독일이며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크라인핀셔를 소형화목적으로 개량된 품종입니다. 테리어 견종의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과거에는 쥐잡이용으로 사용되었으며, 경계심이 강해서 경비견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1920년에 미국에서 처음 알려질 정도로 역사가 긴 편은 아니지만 1935년 시카고 전람회에서 대상을 받게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았습니다. 미니핀의 평균 키는 23~30cm로 소형견이며 몸무게는 평균 5kg입니다. 색상은 블랙, 레트, 초코탄이 있으며 단모종으로 털이 많이 빠집니다.
미니어처 핀셔의 타고난 성격 및 특징
미니핀은 치와와와 비슷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몸체는 작지만 경계심이 강하고 짖음이 심한 편입니다. 지능은 높은 편으로 사람과의 교감을 잘합니다. 하지만 경계심이 심한 탓에 작은 소리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며 짖기 때문에 한국의 아파트 생활에서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어릴 때부터 반복적으로 소리에 대한 사회화 훈련을 해야 합니다. 또한 어릴 때 타 견종에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지 못하면 미니핀은 영역성이 강하기 때문에 매우 흥분하여 짖을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공격성도 보일 수 있으니 사회화 훈련은 필수입니다. 미니핀은 활동량이 적은 견종으로 매일 산책하는 것이 필수는 아니지만 터그놀이 같은 장난감으로 놀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노령견이 되면 체중관리를 위해서 간단한 산책은 필수입니다.
미니어처 핀셔의 주의할 점 및 유전 질환
미니핀은 소형견이기 때문에 슬개골 탈구를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뼈 자체가 얇게 형성되어있어서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넘어지면 뼈가 쉽게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보호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체중관리도 필요하고 너무 흥분해서 뛰어다니지 않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비만의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더욱 관리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견종이 겪는 안과질환 또한 미니핀에게도 해당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백내장 및 망막위축증 등 안과질환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꾸준히 영양제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이나 블루베리 같이 눈에 좋은 음식들을 간식으로 주어도 좋습니다. 미니핀의 유전질환으로는 배꼽탈장 및 디스크 등이 있습니다.
미니어처 핀셔의 분양 가격 및 정보
미니핀의 평균분양가는 30~50만 원 선으로 비싼 편은 아닙니다. 물론 개체의 외모, 특성, 건강상태, 예방접종 유무 등 여러 요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2000년대 중반에는 미니핀의 인기가 높아지자 블랙 치와와를 미니핀으로 속여 판매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동물보호를 위해 가급적 펫샵에서의 구매보다는 입양을 권장드립니다.)
미니어처 핀셔가 반려견이라면 알아야 하는 정보 TIP
- 단모종이기 때문에 피부보호를 위해 젖은 수건을 수시로 닦아주시거나 보습제를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쇠빗보다는 실리콘빗으로 빗질을 해주어 혈액순환을 돕고 죽은 털을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 미니핀은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 미니핀의 평균수명은 15년입니다.(최근 의료기술의 발달로 더 오래 산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