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 그리펀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성격,특징,털 빠짐,유전병 등)
- 강아지에 대한 모든것/소형견
- 2022. 12. 28. 16:31
브뤼셀 그리펀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성격, 특징, 털 빠짐, 유전병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뤼셀 그리펀은 한국에서 유명한 견종은 아니지만 마치 할아버지 같은 표정을 한 개성 있는 견종입니다.
브뤼셀 그리펀의 모든 것
브뤼셀 그리펀의 탄생 배경 및 기본 정보
브뤼셀 그리펀은 다소 희귀한 견종입니다. 원산지는 벨기에이며 퍼그, 아펜핀셔 등 다양한 견종을 결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중세시기에 벨기에 궁전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19세기 후반쯤 소형견과의 교배로 현재의 작은 몸집으로 개량되었습니다. 이후 19세기에 영국에 유입되었고, 20세기에 미국에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견종을 아닙니다. 브뤼셀 그리펀의 평균 키는 18~20cm이며 몸무게는 3~5kg 정도로 초소형견에 속합니다. 털은 적갈색과 검은색입니다.
브뤼셀 그리펀의 타고난 성격 및 특징
브뤼셀 그리펀의 성격은 활발하고 애교가 많은 성격입니다. 하지만 가끔 공격성을 보일때가 있으며 헛짖음은 없는 편이지만 고집스러운 성격입니다. 때문에 훈련 시에 자기 맘에 들지 않으면 주인의 말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리한 편이라서 사람과 교감능력이 뛰어나 훈련을 곧잘 수행하는 편입니다. 브뤼셀 그리펀은 외형적으로는 굉장히 작고 머리는 납작한 형태입니다. 눈은 크고 짙은 갈색이며 털은 이중모로 부드러운 털과 빳빳한 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브뤼셀 그리펀은 주변환경에 적응을 잘하기 때문에 한국의 아파트 생활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활동적인 면이 있어 매일 20~30분 정도의 산책은 필요합니다.
브뤼셀 그리펀의 주의할 점 및 유전병
브뤼셀 그리펀은 대체로 건강한 편입니다. 모든 견종의 주의 질환인 피부염,슬개골탈구 등을 주의하여야 하고 때때로 방광기능이 약화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브뤼셀 그리펀은 얼굴이 납작하고 코가 눌려있어서 호흡기 질환을 주의하여야합니다. 또한 열교환이 원활하지 않고 더위에 약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실내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브뤼셀 그리펀의 분양 가격 및 정보
현재 브뤼셀 그리펀의 분양은 쉽지 않습니다. 일반 펫샵에서는 브뤼셀 그리펀을 찾아볼수 없으며 워낙 희귀 품종이라 가정분양이나 전문브리더를 통해 분양이 가능합니다.
브뤼셀 그리펀이 반려견이라면 알아야 하는 정보 TIP
- 브뤼셀 그리펀은 자유로운 성격이기 떄문에 줄에 묶이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 1434년 벨기에 화가 잔 반 이크가 브뤼셀 그리펀의 원형의 모습을 그린 그림이 있습니다.
- 뻣뻣한 털을 가진 브뤼셀 그리펀의 경우 전문적인 핸드 스트리핑(stripping)이 필요합니다.
- 브뤼셀 그리펀은 과거에 쥐를 잡는 데 쓰인 탓에 탐색하는 본능이 있습니다.
- 평균 수명은 12~15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