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불독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성격,유전병,특징)

    프렌치불독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성격, 유전병, 특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렌치불도그는 이름에 그대로 프랑스가 원산인 견종으로 못생긴 외모로 많은 귀여움을 받는 견종입니다.

    프렌치불도그

    프렌치불독의 모든것

    프렌치불독의 탄생 배경 및 기본 정보

    프렌치불독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프랑스에서 개량된 견종입니다. 19세기 산업화의 여파로 프랑스에 영국인들이 대거 이주하게 되면서 함께  유입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몸통은 보통 25cm~33cm로 중형견의 크기이며(하지만 소형견으로 분류됨) 몸무게는 10~14kg 정도라고 합니다. 드럼통 같은 몸매이지만 근육이 많고 납작한 코와 주름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짧은 털이지만 털날림이 심하고 몸 짐은 작지만 근육량이 많아 무겁기 때문에 성견이 되었을 때  성인여자가 한 손으로 안고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프렌치불독의 타고난 성격 및 특징

    프렌치불독은 식탐이 있어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활동량이 적으면 쉽게 비만이 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매일 산책을 하여야 합니다. 성격은 활발하고 불도그에 비해 가정에서 반려견으로 키우기 좋습니다. 하지만 원래 투견이었던 견종이라 아직 공격본능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주의하여야 합니다. 얼마 전 연예인 최시원의 강아지가 이웃주민을 물어 사망한 사건이 있었는데 최시원의 강아지는 프렌치불독이었습니다. 대체로 온순하고 애교도 많은 성격이지만 한순간에 공격성이 나올 수 있으며 특히 분리불안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혼자 사시는 분들이 키우기 어렵습니다.

     

    프렌치불독의 주의할 점 및 유전병

    프렌치불독은 얼굴에 주름이 많은데 나이가 들수록 더 쳐지고 주름이 깊어집니다. 게다가 침을 많이 흘리는 특성 탓에 입주위 세균 감염에 주의하여야하며 입주위 주름사이에도 청결하게 관리해야합니다. 또한 눈이 튀어나와있어 각막염과같은 안과질환에도 취약합니다. 프렌치불독은 근친혼을 통해 개량되어 유전적으로 결함이 많습니다. 특히 암에 걸리기 쉬우며 척추 기형도 자주 나타납니다. 얼굴이 납작한 형태로 단두종으로서 음식을 씹거나 호흡하는 데에도 여러 어려움이 있습니다.

    프렌치불독의 분양 정보

    프렌치불도그는 평균 200~300만 원으로 비싼 편입니다. 못생긴 얼굴과 통통한 몸매로 한국에서도 마니아 층이 두터운 인기견종입니다. 건강한 분양을 위해서는 강아지 공장이나 펫샵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프렌치불독이 반려견이라면 알아야 하는 정보 TIP

    프렌치불독은 더위를 많이 타므로 항상 시원한 온도를 맞춰주어야 합니다.

    프렌치불독은 공격성이 남아있긴 하지만 잘 짖지 않는 견종으로 아파트에서 생활하는것에 무리가 없는 편입니다.

    프렌치불독는 먹성이 좋아 매일  산책을 해야합니다. 

    프렌치불독은 사람을 좋아하고 혼자두면 분리불안이 생기기  쉽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