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치매증상 및 치매약,치료제,예방,영양제

    강아지 치매증상 및 치매약, 치료제, 예방, 영양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 치매는 주로 노령견이 될수록 발병될 확률이 높습니다. 강아지마다 치매 증상은 다르게 나타나지만 강아지 치매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 치매증상 및 영양제

    강아지 치매에 대한 모든 것 

     

    강아지 치매란?

    강아지 치매란?강아지 치매
    강아지 치매란?

    우선 강아지와 사람의 시간은 다르니다. 사람은 20년이 지나야 성인으로 분류되지만 강아지의 경우 7년의 시간이 흐르면 노령견으로 분류됩니다. 간단하게 소형견은 1년에 5살씩, 중현견은 6살씩, 대형견은 7살씩 늘어나는 것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모든 강아지들은 노령견이 되면 '강아지 뇌질환'의 발병확률이 올라갑니다. 나이가 들수록 인지력이 감소하여 '인지장애증후군(강아지 치매)'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치매에 걸린다고 해서 생명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상적으로 생활에 어려움이 많아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없어서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강아지 치매증상 및 진단 방법

    강아지 사진강아지 사진
    강아지 치매증상 및 진단 방법

    강아지 견종에 따라 치매증상이 다르고 개체마다 다르겠지만 보편적으로 발생하는 치매 증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배변 실수 : 평소와 다른 곳에 배변을 보거나 이곳저곳에서 배변을 봄
    • 활동량 감소 : 인지력이 떨어져 주변환경의 소리 및 변화에 반응이 매우 감소하거나 평소에 놀던 장난감에 반응이 없습니다. 청력 및 시력에 문제가 생겨 사료를 잘 먹지 못하고 흘려도 찾지 못함. 이유 없는 헤드 보빙, 다리 떨림, 짖은 행동을 보이며 안정을 취하지 못함
    • 수면패턴 변화: 밤낮이 바뀌어 규칙적으로 생활하지 못함
    • 방향감각 상실 : 익숙한 환경을 낯설어하며 문을 잘 찾지 못 거나 공간감각을 상실하여 어쩔 줄 몰라함.
    • 상호작용 변화 : 주인에게 공격성을 보이거나 초인종 소리에 반응이 없음. 산책 가자는 말에도 시큰둥한 반응을 보임
     

    강아지 치매 원인 및 예방 방법

    강아지 사진강아지 사진
    강아지 치매 원인 및 예방 방법

    강아지 치매의 원인은 정확하게 규명되지 않았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장기간 걸친 스테로이드치료의 부작용 및 쿠싱증후군, 부신피질기능항진증으로 발병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비정상적으로 축척되어 뇌의 신경을 파괴될 때 강아지 치매 발병확률이 올라갑니다.

    강아지 치매의 예방 방법은 뇌를 자극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령견이 될수록 지속적으로 신체활동을 하여 뇌에 자극을 주는 것이 치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매일 같은 산책길을 가는 것이 아니라 매일 새로운 곳으로 데려가는 것이 뇌에 자극이 되어 치매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만일 관절이 안 좋거나 건강이 좋지안하 산책에 어려움이 있다면 유모차에 태우거나 슬링백을 이용하여 걷지는 않고 새로운 냄새와 환경을 접하게 해 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치매 치료제 및 영양제

    강아지 사진강아지 사진
    강아지 치매 치료제 및 영양제

    최근 강아지 치매 치료제가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국내 신약개발업체가 개발한 반려견 치매 치료제가 정부의 허가를 받기도 하였으며 크리스테살라진 성분이 첨가된 치료제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 증가하면서 강아지 치료제도 활발히 개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문이의 상담을 통해 강아지에 맞는 치료제를 통해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상 화에 좋은 영양제나 오메가 3가 효과적입니다.

    강아지 치매 관리 방법

    강아지 사진강아지 산책하는 사진
    강아지 치매 관리 방법

    우선 강아지 치매는 완치할 수 없는 질병입니다. 만일 치매증상이 미비하다면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치매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주기적인 운동이나 산책을 통해 뇌에 자극을 주면 좋습니다. 특히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만들어주고 수면시간을 규칙적으로 유지해 주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사료에 항산화를 돕기 위해 각종영양제 및 오메가 3을 급여하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