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성격,특징,털빠짐,유전병 등)
- 강아지에 대한 모든것/소형견
- 2022. 12. 29. 10:56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성격, 특징, 털 빠짐, 유전병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테리어는 흡사 한국에서 유명한 요크셔테리어와 비슷한 외모이며 이름에서 알 수 있습니다. 이름에 '오스트레일리안'이 붙은 이유는 영국의 견종을 호주에서 다시 개종했기 때문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모든 것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탄생 배경 및 기본 정보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조상은 요크셔테리어와 오스트레일리안 테리어입니다. 1930년까지는 오스트레일리안 테리어,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 요크셔테리어는 구분이 되지 않았습니다. 점차 성견이 돼 가면서 외형적으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1932년 이후 더 이상의 교배를 통해 개종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1955년 공식적으로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가 되었습니다. 현태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는 토이그룹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세계 2차 대전 이후 호주에 있던 미군들이 철수하면서 몇몇 군인들이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를 데려가게 되면서 미국에 알려지게 됩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는 순식간에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인기견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키는 평균적으로 23~27cm이며 털은 푸른색이랑 갈색이 섞여있으며 광택이 나고 마치 비단결 같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평균수명은 11~14년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타고난 성격 및 특징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성격은 꽤나 예민하며 활동적입니다. 달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마당이 있는 주택생활이 좋지만 아파트 같은 실내 환경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아주 활발하게 거실을 뛰어다닐 것입니다. 또 장난치고 노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공 던지기 놀이를 해주면 좋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는 요크셔테리어 보다 훨씬 큰 편이고 특히 다리나 허리가 긴 편입니다. 요크셔테리어 보다 조금 더 사냥 본능이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털은 살짝 곱슬기가 있고 요크셔테리어만큼 털이 길게 자라지는 않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주의할 점 및 유전병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주요 질병으로는 기관지염, 림프관학장증, 간문맥전신단락증 및 각종 안과질환들이 있습니다. 슬개골탈구도 주의하여야 하며 소화기관이 민감한 편이라 식사 이외에 음식들을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치주염, 치은염과 같은 치주질환에 걸려 심한 입냄새가 날 수 도 있으니 정기검진은 필수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분양 가격 및 정보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의 평균가격은 80~130만 원 선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는 현재 일반 펫샵에서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전문 브리더나 가정분양을 통해 분양받으시는 게 일반적입니다. 분양가격은 개체의 외모, 건강상태, 혈통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정해집니다. (하지만 동물보호를 위해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입양을 추천드립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가 반려견이라면 알아야 하는 정보 TIP
- 장모견으로 매일 빗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털이 엉키지 않도록)
- 배 쪽 털이 길어지면 바닥에 쓸릴 수 있습니다.
- 경비견으로 쓰일 만큼 짖음이 심할 수 있습니다.(사회화교육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