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압소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성격,특징,털 날림,유전병 등)

    라사압소 분양 가격 및 기본 정보(성격, 특징, 털 날림, 유전병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사압소는 한국에서 유명한 견종은 아니지만 삽살개와 시츄를 닮은 친숙한 외모의 견종입니다. 실제로 시츄의 조상으로 티베트가 원산지인 소형견입니다.

    라사압소(Lhasa Apso) 이미지
    라사압소(Lhasa Apso) 이미지/ 출처: https://stock.adobe.com/

    라사압소의 모든 것

     

    라사압소의 탄생 배경 및 기본 정보

    라사압소는 시츄와 삽살개를 닮은 덥수룩한 외모가 귀여운 견종입니다. 실제로 시츄는 라사압소와 페키니즈를 교배시켜 만들어졌으므로 라사압소는 시츄의 조상입니다. 라사업소의 이름은 티베트의 중심지인 '라싸'와 염소를 뜻하는 '랍소'가 합쳐졌다고 합니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라사압소를 해탈하지 못한 스님이나 죽은 동자승으로 여기기 때문에 함부로 대하지 않습니다. 또한 액운을 막는 신성한 존재로 취급받습니다. 라사압소의 암컷 성견의 무게가 5~7kg이며, 수컷 성견이 6~8kg 정도로 소형견입니다. 키는 평균 25~28cm로 작은 편입니다. 과거에 고산지대에서 살았던 탓에 추위를 견디기 위해 이중모로 자라고 있습니다. 모색은 검은색, 회색, 붉은색, 크림 및 금색 등 다양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색의 변화가 있습니다.

     

    라사압소의 타고난 성격 및 특징

    라사압소는 활발한 성격이지만 자존심이 세고 경계심도 높은 편입니다. 때문에 주인 이외의 낯선 사람에게 쉽게 곁을 주지 않습니다. 라사압소는 정확하게 자신만의 기준으로 가족범위를 인식하며 그들에게만 충성심을 보입니다. 과묵한 성격으로 애교를 잘 부리지는 않고 놀자고 보채는 편도 아닙니다. 옛 중국 설화에서도 라사압소는 작지만 사자처럼 용감하고 귀신을 쫓아버린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릴 때 사회화 훈련이 제대로 되지 않은 채 성견이 되면 고집이 강해서 훈련이 어렵습니다. 안 좋은 습관들은 반드시 어릴 때 행동 교정을 해야 합니다. 

     

    라사압소의 주의할 점 및 유전병

    라사압소는 이중모의 털들이 길게 나있어서 매일 빗질을 하지 않으면 털이 엉키고 피부에 염증이 발생합니다. 피부에 공기 순환이 안되어서 피지 및 노폐물이 쌓여 피지선염과 같은 피부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눈을 덮을 만큼 털이 길게 자라 털 관리를 하지 않으면 안과질환의 위험이 있습니다. 결막염, 각막염의 위험이 특히 높으며 선천적으로 체리아이가 취약한 편이라서 어릴 때부터 관리가 필요합니다.

    라사압소의 분양 가격 및 정보

    라사압소는 티베트의 신성한 견종으로 수입이 쉽지 않아 한국에서는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일반 펫샵 분양에서는 분양받기 어려우며 만일 라사압소가 있다면 시츄가 아닌지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동물보호를 위하여 펫샵구매보다는 입양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라사압소(Lhasa Apso) 이미지/ 출처: https://stock.adobe.com/

     

    라사압소가 반려견이라면 알아야 하는 정보 TIP

    1. 더위에 약해서 여름에는 에어컨을 틀어 쾌적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2. 너무 밝거나 트인 장소에서는 깊은 잠을 못 자기 때문에 아늑한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3. 털이 가늘어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털 빠짐이 있는 견종입니다.
    4. 장수하는 견종으로 29년까지 산 라사압소도 있습니다.

    라사압소(Lhasa Apso) 이미지
    라사압소(Lhasa Apso) 이미지/ 출처: https://stock.adobe.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